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니스(베네치아) - (2015년 10월) Venice, Italy

유럽 (Europe)/이탈리아 (Italy)

by 여행부부101 2020. 1. 27. 07:48

본문

밀물이 들어온 베니스의 거리. 바닷물과 도시의 조합은 정말...

2015년 10월, 베니스는 잊지 못할 곳중 하나였습니다. 정말 이 세상 모든분들이 한번은 꼭 갔으면 하는 이곳. 바닷물이 거리 사이에 있는 것은 정말 말로 표현할수 없을 정도의 멋있습니다.
베니스에서는 그냥 호텔에서 나가면, 멋지고 로맨틱한 뷰를 선사합니다. 

산마르코 광장의 종탑에서 찍은 산마르코 광장

베니스에 가면 가장 유명한 광장 산마르코 광장이 있습니다. 저희 부부가 있는 곳은 베니스를 한눈에 볼수 있는 산마르코 광장에 있는 종탑 꼭대기이며, 성인당 8유로면 올라가서 정말 아름다운 뷰를 보실수 있습니다.
비가 살살 내리는 날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너무나도 멋있었습니다. 밑에 보이는 광장에 원래 식당에서 의자를 내놓고 밥을 먹는다고 하네요.아침에 종탑에서의 베니스구경을 마쳤을때 즈음, 비가 내려 그런지 갑자기 광장에 물이 들어와 도시가 물에 잠기는 현상을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비가 온후 물에 찬 베니스 산마르코 광장

사진 오른편에 보이는 갈색이 종탑이며, 현재 여기는 아래 광장안쪽입니다. 저희는 급하게 신발우비?를 구입해야만했고 당연히 가격은 덤탱이를....하나에 15유로에 샀었던것 같습니다. 흥정은 물이 차고 있기에 상인이 안해줍니다. 여행객으로서 굉장히 신기한 경험이었지만, 이곳 상인들에게는 가게안으로 물이 들어가는 상황이기에 정말 슬퍼보이는 일이어서 마냥 신기해할순 없었습니다.

산 마르코 광장에 있는 산마르코 대성당

아까 위 종탑에서 찍은 사진과 같이 물이 하나도 없었던 땅에 순식간에 물이 넘치는 것을 보며, 얼마나 심각한지를 체감할수 있었습니다. 현재 베니스 정부에서 바다 바깥쪽에 물 양을 조절할수있는 장치를 설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꼭 이 바닷물로 부터 도시를 지켜내기를 바라며 다음장소로 출발하였습니다.

산마르코 대성당
베니스에 물이 차자 바로 도로가 건설
허기를 달래러 온 베니스의 OSTERIA AL PORTEGO 
음식점이 꽉차 밖에서 먹지만, 너무나도 로맨틱한 곳.. 사실 어느 레스토랑이던지 베니스는 나와서 먹어도 예술입니다. 아래는 타파스로 하나하나 골랐던 것이고,  위에는 문어샐러드 였는데,  4년이 지난 지금 아직도 너무나도 그리운 맛입니다. 제가 문어를 다시보게 된 계기였습니다.  문어샐러드 강추!!!!!!
베니스 지도에서 쉽게 볼수 있는 그랜드 운하

사실 베니스는 정말 작은 도시로 걸어서도 전부 투어가 가능합니다. 베니스는 150 여개가 넘는 운하를 가진 도시지만, 가운데 옆 지도와 같이 베니스의 중간을 가로지르는 운하 그랜드운하가 있습니다. 그 운하에는 수상버스가 다니는데 가격이 저렴하여, 타고 다니기 용이합니다. 도시안에서 배를 타며 다니는 기분은 참 로맨틱합니다. 

수상버스를 타고 다니며 찍은 영상을 업로드 해보았습니다.

가격순으로 찍힌 사진입니다. ㅎㅎ 맨앞 곤돌라는 한번 타는데 80유로 정도 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뒤에 보시면 천장이 갈색인 보트같이 생긴 것이 수상택시입니다. 저것도 많이들 타고 다니더군요. 그리고 그 뒤에가 수상버스입니다. 수상버스가 노란색으로 된 버스정류장으로 붙으려고 하는 모습니다. 

수상버스를 타며 찍은 그랜드운하의 부분 영상

베니스의 아름다운 보통 거리
산마르코 광장 야경
산마르코 광장 야경
Trattoria Bar @ Venice, Italy
밑에 보이는 시푸드 파스타는 너무 맛있어서, 너무 그리울까봐 한그릇 더 시켜먹게 되었습니다. Trattoria Bar @ Venice, Italy
잊을수 없는 씨푸드 파스타. Trattoria Bar @ Venice, Italy

첫 블로그라 많이 어렵고 아쉽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hoto : iPhone 6s, Canon EOS T5i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