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아후 - (2017년 10월) Oahu, HI

미국 (USA)/하와이 (Hawaii)

by 여행부부101 2020. 5. 17. 06:59

본문

저희 부부는 신혼여행으로 미국 하와이(Hawaii)의 4개의 섬중 하나인 오아후(Oahu)에 다녀왔습니다. 이 섬에 유명한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등 하와이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있는 곳입니다. 신혼여행지를 정하는 단계이시라면 하와이의 오아후섬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공항에서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신났네요.
하와이의 느낌을 듬뿍 주는 호텔, The Modern Honolulu @ Waikiki, HI

호놀룰루 공항(Honolulu Airport)에 도착하여 택시를 타고 한 15-20분간가면 흔히들 얘기하는 하와이를 표현하는 와이키키(Waikiki)에 도착하실수 있습니다. 따듯한 날씨에 정말 잘 어울러진 산과 바다 그리고 사람이 만든 멋진 호텔과 여유로움이 모두 어우러져 정말 왜 하와이가 천국이라고 표현되는지 알것같았습니다.

호텔에서 잠시 쉰후, 저희가 바로 도착한 곳은 '알라와이 운하 (Ala Wai Canal)'이라는 곳입니다. 와이키키의 홍수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와이키키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많은 곳을 걸어서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알라와이 운하 @ Waikiki, HI
뒤에는 하와이의 유명한 다이아몬드헤드 산이 보이는 알라와이 운하 @ Waikiki, HI

이제는 하와이의 메인 관광포인트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로 출발하였습니다. 걸어서 한 5-10분정도 걸립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 다이아몬드 헤드 마운틴, 호텔빌딩들 그리고 수 많은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와이키키 그자체를 표현하네요. Waikiki Beach @ Honolulu, HI

하와이가 신기했던 점은 일본식당과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제대로 된 일본음식을 먹는 것은 하와이여행에서 또다른 재미를 줍니다. 19세기 말, 미국의 설탕수요가 높아지면서 사탕수수농장에 아시안 특히, 많은 일본 노동력이 동원되면서 자리잡았다고 합니다.

저희 부부가 굉장히 좋아했던 와이키키시내에 있는 마루카메 우동(Marukame Udon)식당! 좋은 가격으로 맛있는 우동, 무수비등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엄청난 리뷰수를 자랑하며, 줄이 길때는 꽤 길게 서있지만 꽤 빠르게 줄어듭니다.

줄을 기다리면서 찍어본 메인 간판. - Marukame Udon @ Waikiki, HI
우동은 말로 오더하고, 다른 것은 앞에 있는것을 바로바로 선택합니다. - Marukame Udon @ Waikiki, HI
맛있고 부담없이 먹을수 있어 자주가서 먹었습니다. - Marukame Udon @ Waikiki, HI

마루카메 우동식당 건너편에는 많은 상점들이 모여있는 몰이 있습니다. 저희는 그 근처에 있는 듀크스 레인 마켓 (Dukes Lane Market & Eatery)에 가서 잠시 구경을 하고 나왔습니다.

Dukes Lane 마켓 입구에 있던 이쁜 바닥에서 @Waikiki, HI
와이키키의 어느 거리에서 @ Waikiki, HI
다음날 아침, 하와이에서 주는 기운은 참 좋았습니다. @ Waikiki, HI

기분좋은 바다냄새와 햇살을 맞으며 저희 부부가 향한 브런치장소는 아일랜드 빈티지 커피(Island Vintage Coffee)라고 불리우는 카페입니다. 코나 커피(Kona Coffee)로도 굉장히 유명하며, 줄을 서야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로얄 하와이안 센터라는 곳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연어베이글 - Island Vintage Coffee @ Waikiki, HI
아사이 보울, 연어베이글 그리고 코나 아이스커피와 하와이안 허니라떼. 굿입니다! - Island Vintage Coffee @ Waikiki, HI

다시 호텔로 돌아와 호텔수영장에서 누워서 잠시 즐기기로 하였습니다. 저희 호텔은 "모던 호놀룰루(The Modern Honolulu)"라는 곳이었습니다.

호텔 수영장에서 주는 이 편안한 느낌 - The Modern Honolulu @ Waikiki, HI
분위기 있던 수영장. - The Modern Honolulu @ Waikiki, HI
조용하고 따스한 햇살. - The Modern Honolulu @ Waikiki, HI

잠시 휴식과 수영을 즐긴 저희는 또다시 먹으러 출발하였습니다.

하와이에서는 "아히 포키 보울(Ahi Poke Bowl)"이라는 참치, 밥 그리고 소스를 버무려 먹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포키로 유명하다는 식당 "오노 씨푸드(Ono Seafood)"을 자전거를 타고 향하였습니다. 이 식당의 음식이 맛보고싶어 조금 먼 곳으로 갔지만, 사실 포키는 하와이에서 유명하기때문에 와이키키 내에서도 쉽게 즐기실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출발 ! @Waikiki, HI
걸어도 너무 이쁜 호놀룰루의 와이키키
걷다 발견한 길거리 자전거 시스템 @ Waikiki, HI

자전거를 15분정도 타니, 드디어 나오는 "오노 씨푸드(Ono Seafood)"식당!
이 곳은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듯 합니다. 먹을수 있는 곳은 아래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이 전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계속 왔다갔다 하네요.

Ono Seafood @ Honolulu, HI
매운 참치 포키 - Ono Seafood @ Honolulu, HI

역시 바다에 둘러싸인 섬인지, 하와이의 날씨는 굉장히 변덕스럽습니다. 비가오다 몇 분뒤 해가 나기도 하고 합니다.
저흰 다행스럽게도 대체적으로 해가 나는 날씨였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만난 무지개. 아내와 함께 자전거타기는 참 좋았습니다. @ Honolulu, HI
돌아오는 길에 @ Honolulu, HI

와이키키로 돌아와 하와이의 토속음식 "로코 모코(Loco Moco)"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로코모코는 저희가 아는 "함박스테이크"와 비슷합니다.
저희가 간 식당은 "구피 카페식당 (Goofy Cafe and Dine)"입니다.

로코 모코와 샐러드 - Goofy Cafe and Dine @ Waikiki, HI

다음날 저희는 차를 렌트하여, 영화 "쥬라기공원(Jurassic Park)"의 촬영지였다는 "쿠알로아 랜치(Kualoa Ranch)"에서 ATV를 타고 투어할수 있다고 하여 출발해 보았습니다.

운전하기 재미있었던 차 @ Oahu, HI
잠시 쉬는 도중에 @ Oahu, HI
차를 타고 가다보면 쉽게 볼수 있는 서퍼(Surfer)들 - @ Oahu, HI

쿠알로아 랜치는 말, ATV, 카약, 트롤리(창문없는 버스)등 많은 이동수단을 가지고 투어할수 있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쿠알로아 랜치 - Kualoa Ranch @ Kaneohe, HI
도착하니 우릴 기다리고 있는 ATV - Kualoa Ranch @ Kaneohe, HI
정말 재밌고 멋있던 쿠알로아 랜치 투어 - Kualoa Ranch @ Kaneohe, HI
이 곳은 최근 영화인 "콩(KONG)"의 촬영지 였다고 하네요. - Kualoa Ranch @ Kaneohe, HI
쿠알로아 랜치에서 샀던 파인애플 젤리! - Kualoa Ranch @ Kaneohe, HI

저희는 다시 호놀룰루의 와이키키로 돌아와, 밥을 먹으러 돈까스로 유명한 식당 "Tonkatsu Ginza Bairin"으로 향하였습니다.

정말 바삭바삭한 튀김이 맛있었습니다. - Tonkatsu Ginza Bairin @ Waikiki, HI

다음날 저희는 돌고래투어를 하기전에 하와이식 주먹밥인 "무수비(Musubi)"를 먹으러 출발하였습니다.
이 음식에는 스팸이 들어가며, 하와이사람들은 스팸을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무수비로 유명한 식당인 "무수비 카페(Musubi Cafe Iyasume)"로 향하였습니다.

이 느낌과 맛이 그리워 집에서도 가끔 해먹는 정말 맛있는 무수비들. Musubi Cafe IYASUME @ Waikiki, HI

그렇게 간단히 밥을 먹고, 호텔로 돌아와 "돌고래, 항해 그리고 스노클링투어"를 위한 버스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투어를 위한 버스를 기다리는 중. - The Modern Honolulu @ Waikiki, HI
정말 아름다움 그 자체였습니다. Dolphin, Snorkel and Sailing Tour @ Waianae, HI
바다위에 누워 정말 재밌고 좋았습니다. Dolphin, Snorkel and Sailing Tour @ Waianae, HI
간단한 음식을 나눠주네요. Dolphin, Snorkel and Sailing Tour @ Waianae, HI

그렇게 약 2-3시간 가량의 투어를 마치고, 저희는 와이키키로 돌아와 또다른 액티비티를 하였습니다.
바로 서핑(Surfing)!

그냥 서핑보드들이 있는것 뿐인데 너무 하와이스러웠습니다. Waikiki Beach @ Honolulu, HI
제 와이프와 서핑강사. Waikiki Beach @ Honolulu, HI
Waikiki Beach @ Honolulu, HI
서핑하고 있는 제 와이프. 잘타네요! - Waikiki Beach @ Honolulu, HI

그렇게 서핑레슨을 마치고, "바리오(Ramen Bario)"라는 일본식 라면식당에서 라면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이 식당은 "와이키키 요코초(Waikiki YOKOCHO)"라는 일본식당은 모아놓은 공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Waikiki YOKOCHO @ Waikiki, HI
Ramen Bario @ Waikiki, HI

후식으로는 요코초안에 있던 "나나스 그린티(Nana's green tea)"에서 녹차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Nana's Green tea @ Waikiki, HI

하와이는 저희부부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입니다. 2019년에도 또 다녀왔지만, 꼭 다시 가고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USA) > 하와이 (Hawa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아후 - (2017년 10월) Oahu, HI  (0) 2020.05.17
마우이 - (2019년 1월) Maui, HI  (2) 2020.04.24